다. 포인트 조회 및 인출

사용자가 광고참여를 통하여 획득한 포인트는 Tnk서버에서 관리되거나 앱의 자체서버에서 관리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Tnk 서버에서 관리되는 경우에만 아래의 포인트 조회 및 인출 API를 사용하시어 필요한 아이템 구매 기능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조회

Tnk서버에 적립되어 있는 사용자 포인트 값을 조회합니다. 비동기 방식으로 호출되므로 결과를 받기 위한 TnkAdEventHandler 객체가 사전에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Method

- void TnkAdPlugin::queryPoint(int handlerId)

Description

Tnk 서버에 적립되어 있는 사용자 포인트 값을 조회합니다. 비동기 방식으로 호출되며 결과를 받으면 사전에 지정된 TnkAdEventHandler 객체의 onReturnQueryPoint() 메소드가 호출됩니다.

Parameters

파라메터 명칭

handleId

내용

서버에서 결과가오면 TnkAdEventHandler 객체의 onReturnQueryPoint(int handleId, int point) 메소드가 호출되며 이때 첫번째 파라메터 값으로 handleId 값이 전달됩니다. 두번째 파라메터인 point 값으로 현재 사용자 보유 포인트가 전달됩니다.

2) 포인트 사용

TnK 서버에서는 별도로 아이템 목록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게시앱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을 사용자가 구매할 때 Tnk 서버에 해당 포인트 만큼을 차감 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 방식으로 호출되므로 결과를 받기 위한 TnkAdEventHandler 객체가 사전에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Method

- void TnkAdPlugin::purchaseItem(int itemCost, const char* itemName, int handleId)

Description

Tnk 서버에 적립되어 있는 사용자 포인트를 차감합니다. 차감내역은 Tnk사이트의 보고서 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Parameters

포인트 인출 예시

Sample Code

// HelloWorldScene.h

void HelloWorld::itemPurchased() {

TnkAdPlugin::purchaseItem(100, "item_08", 8);

}

// HelloWorldScene.cpp

void HelloWorld::onReturnPurchaseItem(int handlerId, long curPoint, long seqId) {

if (seqId < 0) {

CCMessageBox("Not enough coin!", "Error");

}

else {

char buf[100];

sprintf(buf, "Item purchase OK : curPoint = %ld, seqId = %ld", curPoint, seqId);

CCMessageBox(buf, "Aler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