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Cocos2dx Settings
Tnk에서 제공하는 Cocos2dx 용 plugin을 다운받습니다. [Cocos2dx plugin 다운받기]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면 아래와 같이 디렉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Classes : Cocos2dx 용 cpp 파일입니다. 내부에 있는 파일들을 개발하고 있는 Cocos2dx 프로젝트의 Classes 폴더에 복사합니다.
proj.android : Android 용 plugin 파일과 TnkAd SDK jar 파일들이 있습니다. Android 프로젝트의 libs 폴더에 복사합니다.
proj.ios : iOS 용 plugin 파일과 TnkAd SDK 라이브러리 파일들이 있습니다. Xcode 프로젝트 폴더에 복사합니다.
가) Android Settings
기본적으로 Android 환경에서의 TnkAd SDK 설정과 동일합니다. 3) Android Settings 내용을 참고하시어 우선 [라이브러리 등록] 및 [Menifest 파일 설정] 을 우선 진행해주세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다음의 내용을 설정해주세요.
tnkadcocos2dx.jar 파일은 Android 용 Plugin 파일입니다. Android 프로젝트의 libs 폴더에 복사합니다.
TnkAdPlugin.cpp 파일과 TnkAdPlugin.h 파일은 Cocos2dx에서 TnkAd 를 사용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파일입니다. 2개 파일을 Cocos2dx 프로젝트의 Classes 파일에 복사합니다.
그리고 Android 프로젝트에서 NDK 빌드에 포함되도록 jni/Android.mk 파일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내용을 추가합니다.
[proj.android/jni/Android.mk 파일 수정하기]
Android 프로젝트의 main Activity 소스를 열어서 아래와 같이 onCreate() 메소드 내에 TnkAdCocos2dxPlugin.setCurrentActivity(this); 를 추가합니다.
Plugin 초기화
public class spaceship extends Cocos2dxActivity {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TnkSession.enableLogging(true);
TnkAdCocos2dxPlugin.setCurrentActivity(this);
}
// ...
}
나 ) iOS Settings
iOS 환경에서의 TnkAd SDK 설정과 동일하므로 4) iOS Settings 내용을 참고하시어 우선 [라이브러리 등록] 및 [Tnk 객체 초기화] 를 우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다음의 내용을 설정해주세요.
TnkAdPlugin.h, TnkAdPlugin.cpp 파일을 Xcode 프로젝트에 Add 합니다.
TnkAdCocos2dxBridge.h, TnkAdCocos2dxBridge.mm 파일도 모두 Xcode 프로젝트에 Add 합니다.
TnkAdCocos2dxDelegate.h TnkAdCococs2dxDelegate.mm 파일도 모두 Xcode 프로젝트에 Add합니다.